신난 녀석

 

카카오택시는 콜택시와 대중교통 서비스 앱으로 이용자인 승객은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여 정보를 카카오택시를 이용합니다. 이용자가 택시 요청을 하면 카카오택시 기사용 앱을 이용하는 기사에게 현재 위치정보와 목적지 등이 전송이 되며 배차는 실시간으로 이용자에게 맞는 택시를 보내주는 방식으로 되어있으며 GPS 기반으로 택시가 알아서 이용자의 위치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호출 옵션이 있어서 바쁜 시간에 빠른 배차를 받을 수도 있으며 이용후 결제 또한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블루, 벤티, 모범, 블랙 옵션이 있어서 필요에 따라 원하는 차량을 골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사용하고 전국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 때문에 카카오택시 이용자 수가 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용하다 보면 고객센터와 연결해야 할 때가 생깁니다. 이럴 때를 위하여 여기에서는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이용시간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목차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카카오택시 챗봇 & 상담톡 이용하기

카카오택시 종류

카카오택시 이용료

카카오택시 기사님 연락처 찾는 방법

 

1.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전화번호 이용시간

 

카카오택시 관련 문의는 카카오 고객센터 1599-9400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긴급신고는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단축번호 1번은 택시 블랙 2번은 일반 대리 3번은 기타 문의입니다. 평일 또는 토요일 오전 08:00~25:00에 이용할 수 있는 고객센터 및 상담원 연결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2. 카카오택시 챗봇 & 상담톡 이용하기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이용방법은 챗봇 & 상담톡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챗봇&상담톡은 고객센터/대리 챗봇/대리기사용/내비/픽커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문의는 카카오택시 고객센터 챗봇&상담톡 연결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처럼 챗봇서비스를 이용하면 궁금한 키워드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카카오택시 이중결제 환불 접수, 분실물 발생 접수, 탑승 중 불편사항 접수 등 접수 처리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챗봇 & 상담톡 이용방법은 카카오택시 앱 > 내 정보 > 서비스 문의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중 전문 상담사 연결이 필요하면 월~토 08:00~25:00 에 상담서비스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이용중 분실물 접수, 자동결제 카드 변경, 이중결제 취소, 중복결제,  호출 취소 방법, 대기 중 다른 승객이 잘못 탑승한 경우 호출 취소, 택시비 영수증 발급, 하차 후 택시 기사님과 연락 방법 등에 대한 문의가 가능합니다.

 

 

3. 카카오택시 종류

 

카카오택시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끔 다른 차 골라서 부를때 필요에 따라 원하는 차량을 골라부를 때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블루 : 부르면 바로 오며 쾌적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벤티 : 같은 길이라도 편안하게, 혼자 이용하면 여유롭게, 여러 명이 이용할 때 사전 예약 가능합니다.

 

모범 : 호출 시 바로 오며 편안한 서비스, 즉시 배차되는 베테랑 기사님을 만날 수 있습니다.

 

블랙 : 택시 표시가 없으며 친절한 기사님이 운전합니다.

 

 

4. 카카오택시 이용료

 

카카오택시 이용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서비스 종류 이용료 취소시 수수료
스마트호출 1,000~2,000원 500원
카카오 T 블루 0~3,000원 2,000원(대구지역만 500원)
모범 1,000~2,000원 2,000원
카카오 T 벤티 없음 4,000원

 

5. 카카오택시 기사님 연락처 찾는 방법

 

하차후 3일 이내에만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카카오택시 앱> 내 정보 > 이용기록> 우측 상단 "택시" 선택 시 기사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