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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혜택 총정리

peenut butter 2020. 5. 11. 14:38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정부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한시적인 제도입니다. 국민 생활의 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우리카드 혜택

 

(1) 긴급재난지원금 결제 시에도 카드 부가서비스(포인트 적립, 할인 등)는 정상 적용됩니다.
(2)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금액은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됩니다.

 

지급액

신청기간

 

온라인은 5월 11부터 신청가능 (첫 주는 요일제 시행) ★ 일정을 반드시 확인한 다음 신청을 진행해주세요.

 

 

 

 

오프라인은 5월 18일부터 신청가능(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신청방법

아래중 한 곳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우리카드 홈페이지 및 우리카드 스마트앱, 모바일웹
- 우리은행 홈페이지 및 우리WON뱅킹 모바일앱
- 우리은행 영업점 (2020.5.18 ~)
- 비씨카드 홈페이지 (www.bccard.com)

 

사용가능카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 단, 법인카드, 선불카드, 가족카드, 증권사CMA체크카드, 특수목적성카드(하이패스카드, 유가보조금카드, 아이행복(사랑)새마을금고(광주,경남)체크카드, 인증(전용)카드, 개인형복지카드) 등 사용 불가합니다.

 

 

신청결과

 

정상적으로 신청 완료된 경우,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LMS가 발송됩니다.

신청 완료 LMS 수신 이후 매출 건에 대해서만 긴급재난지원금이 적용됩니다.

 

 

사용 안내

 

1) 일시불 매출에 대해서만 긴급재난지원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할부(유이자할부, 무이자할부, 라이트할부 등) 매출 및 할부 전환 매출에 대해서는 적용이 불가합니다.

2) 잔여 긴급재난지원금보다 결제금액이 큰 경우, 차액에 대해서는 일반 신용카드 / 체크카드 매출로 결제됩니다.

3) 사용제한 가맹점 :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의 가맹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문의사항

 

가구원 선정 기준 :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카드 등록 여부 및 지급방법 관련 등 :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