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농협은행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체크카드 기부 신청 안내!!!!!

peenut butter 2020. 5. 13. 16:48

 

 

이번주부터 코로나19에 대안 대처방안으로 정부에서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온라인신청(요일5부제 적용)을 받고 있으며 다음주 5/18일부터는 은행방문 신청(요일5부제 적용)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가 있으신 분은 기존 카드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직 없으시다면 농협은행 홈페이지에서 신규발급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에서는 은행방문신청방법과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세대주 본인 (2020.3.29 주민등록표 기준)

단, 기초생활수급자, 장애/기초연금수급자 등 정부의 우선지급대상자는 제외라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주 확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kr

 

 

긴급재난지원금 일정

 

 

 

1) 온라인(농협은행 홈페이지)

5/11 오전 7시부터 

 

2) 오프라인(농협은행 영업점)

5/18일 오전 9시부터

은행영업일 기준, 주말 불가

 

긴급재난지원금 금액

 

가구원수별 차등 40~100만원 적용됩니다. (20 3 29 주민등록표 기준)

1 40만원, 2 60만원, 3 80만원, 4 100만원이나 개인별로 다를  있으니 긴급재난지원금.kr에서 공인인증서 인증  정확한 금액을 확인해보세요. (세대주만 확인 가능)

 

긴급재난지원금 바로 확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kr

 

 

 

 

 

긴급재난지원금 농협은행 신청방법

 

<신청기간>

NH농협카드(채움)은 홈페이지, 모바일앱, 카드스마트앱에서 신청하고, NH농협카드(BC)는 BC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신청기간(5/18~)에는 은행사 영업일에 방문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은 5/11일 오전 7시부터 5월 31일(일) 23:30분까지, 오프라인은 5/18일 오전9시부터 5월 31일(일) 23:30분까지신청 가능합니다.

 

<요일제 적용 기간>

온라인의 경우 5월 15일(금)까지, 오프라인은 5월 22일(금)까지는 요일제를 적용한다고 하니 아래 요일제 표를 확인해주세요.

 

신청개시일로부터 1주일간은 온라인/오프라인 모두 접수 5부제가 실시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확인하시고 신청 가능일을 확인하세요. 5부제 이후(5/16)부터는 언제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5부제 (5/11~5/15)

오프라인 신청 5부제 (5/18~5/22)

 

 

 

<신청방법>

 

온라인

농협은행 홈페이지나 비씨카드 홈페이지 접속 후 카드 번호와 기타 정보 입력을 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2일 이내에 긴급재난지원금 금액이 충전됩니다! 사용기한 내 (8/31) 미사용시 전액 소멸되고 이는 기부처리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1) 농협은행 홈페이지 신청방법

 

2) BC카드 홈페이지 신청방법 

 

 

 

 

아래와 같이 홈페이지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오프라인

농협은행 방문(세대주) > 신청서 작성 >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ARS 신청

1588-4000. 1566-4000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가맹점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광역시도 가맹점

동네마트, 주유소, 음식점, 카페 빵집, 편의점, 병원, 약국, 미용실, 안경점, 서점, 문방구, 학원, 배달앱(현장결제) 등

'연매출 10억원 이하' 등의 제한은 없으나, 이용제한업종이 있으니 이용시 참고해주세요.

 

홈플러스, 이마트를 포함한 대형마트와 백화점, 상품권구입, 귀금속 구입, 면세점, 유치원, 어린이집, 공과금 사용 등은 제한이 됩니다. 단, 농협하나로마트는 사용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 > 본인 인증하기 > 기부 금액 선택(1만원 단위부터 가능) > 신청정보 확인 및 완료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기부를 원치 않을 시 공란으로 비워두면 됩니다.

- 기부금액 신청 외의 잔액은 모두 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적립됩니다.

- 기부액은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 혜택 15%가 제공됩니다.

- 기부금 신청 이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 3개월 이내에 긴급재난지원금 미신청시에도 전액 기부로 처리됩니다.

- 실수로 재난지원금 신청한 경우 고객센터에서 재난지원금 취소가 가능합니다.

 

 

기타 유의사항

 

01.  세대주가 연락이 안되거나 외국에 있는 경우

아래의 경우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이의신청이 가능합니다.

 

경우1) 세대주가 해외에 체류 중이거나, 행방불명·실종 상태이거나, 아파 위임장을 작성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다른 세대원이 ‘이의신청’을 할 수 있다.

경우2) 재난지원금 기준이 되는 3월 29일 이후 아이가 태어나거나 이혼한 경우에도 이의신청을 통해 조정이 가능하다.

 

02. 결제시 재난지원금을 초과하는 경우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 잔액이 결제금액보다 작은 경우 차액에 대해서는 일반 적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로 진행됨

 

03. 할부이용을 원하는 경우

농협은행 재난지원금은 할부거래는 불가합니다.

 

04.  8월까지 재난지원금을  쓰지 못한 경우
카드로 받은 재난지원금의 사용기한은 8월 31일입니다. 이때까지 사용하지 못한 잔액분은 국고로 환수돼 현금 등으로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 기한 내에 모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05. 매일 23:30-00:30 사이에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05. 문의사항

농협은행 고객센터 : 1588-2100

가구원 산정 관련 문의 :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지급방법 :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평일 09:00부터 18:00까지 전화 문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