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여행가고 싶어집니다. 평창이란 곳에 꼭 가보고싶었는데 숙소를 검색하다보니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가 유명하다하여 그곳으로 다녀왔습니다.
평상 알펜시아 리조트는 5성 호텔로서 서비스가 투철한 곳이었습니다.



품격있는 서비스, 특별한 서비스, 진심어린 개인맞춤 서비스를 모토로 하고있는데 머무는 동안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대관령 700고지에 위치한 알펜시아 리조트에서는 대관령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힐링이 저절로 되는 풍경입니다.

이곳에서는 스키, 수영장, 골프, 산책, 영화관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스키어들의 천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넓은 곳에서 스키를 즐기실 수 있어요. 6개의 원정규 슬로프가 있고 강습장이 있어서 산봉우리에서 눈길이 쏟아져 내리는듯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어요. 오프시즌에는 슬로프 하단 에이프런 지구가 10만 제곱미터의 야생초 화원으로 바뀐다네요.



슬로프는 초급자 코스부터 상급자 코스까지 다양하며 스키어, 보더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 01 알파 슬로프는 초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평균경사가 6.9입니다. 02 브라보 슬로프는 초,중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평균경사가 8.6입니다. 03 찰리 슬로프는 상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평균경사가 21.1입니다. 04 델타 슬로프는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평균경사약16.5 입니다. 05 에코 슬로프는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평균경사 약 15.9입니다. 06 폭스트롯은 상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평균경사가 약 14.4입니다.

스키를 즐기실 분은 리프트 이용권을 구입해서 리프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오전권-오후권, 야간권-주간권, 후야권-당일권, 1회권, 2시간권 각 상황별로 구입할 수 있는 리프트 티켓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티켓으로 골라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또한 스키나 보드와 함께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패키지 상품도 있습니다.


카드 및 증빙서류가 있을시에 할인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회원은 개별혜택에 따라 다름, 투숙객 30%, 경로우대, 국가유공자, 장애인 50%, BC, 신한, KB카드 주중 35% 할인 및 성수기/주말은 25%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여성고객, 중고등학생 할인, 강릉, 진부, 평창역 KTX 승하차 할인, 수험생할인, 쥐띠 할인, 생일자 할인혜택이 있습니다.
강원도민도 할인이되는군요. 대관령은 45% 평창은 40% 강원도는 35% 할인이되요. 성수기는 각각 35%, 30%, 25% 할인이 적용되고요. 신분증 확인은 꼭 합니다.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의 맛집이라고 알려진 쁘띠몽 레스토랑입니다. 스키 슬로프 나가기 직전에 있는 식당입니다. 단백질을 보충하고자 우볼고기덮밥을 시켰는데 음식이 정말 맛있어서 몇 개 시키고 추가로 몇 개 더 시켰어요.


묵은지돈목살김치찌개, 치즈소세지도 먹고 싶었는데 다음에 가면 꼭 먹어볼거라고 다짐합니다. 커피도 정말 맛있어요.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맛집은 바로 리조트 내 호텔 1층에 위치한 몽블랑 뷔페 입니다. 알펜시아 리조트 풍경도 감상하실 수 있어요. 한식, 중식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식기구도 모두 깨끗하게 씻겨져서 정돈되어있고요. 과일도 신선했어요. 가끔 여행가서 음식점에 방문한 곳 안에 있는 음식점 갔는데 음식이 정말 별로일때 속상하잖아요. 여기서는 그럴 걱정이 없어요. 방문한 곳 안에 맛집이 있으니까요.




아침 07:00부터 11:00시까지 먹을 수 있는 조식 뷔페 입니다. 성인요금은 30,000원 어린이는 15,500원으로 비싸지 않은 금액이었어요. 어린이는 48개월~ 만 12세라고 합니다. 그외의 시간에는 20년 이상 경력의 쉐프들이 제공하는 메뉴를 먹어야되요.


해산물 짬뽕, 오삼불고기, 묵은지 김치찌개, 깍두기 비빔밥, 황태국 정식 등이 있습니다. 저는 오삼불고기를 먹었습니다. 5성급 호텔 다운 밥상이었고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계속 생각나네요.

그리고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예요. 가족형 워터파크 느낌이고 파도풀장, 키즈 풀장, 스파풀장(바데 풀)이 있습니다. 바데풀은 36도 수온과 수압이 강력해서 몸이 릴렉스 되는 느낌이고 마사지를 받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야외수영장은 열지 않았고 하계 성수기 기간에 연다고 하네요. 여름에 다시한번 방문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수영복, 모자, 비치타올, 구명조끼도 대여가 가능해요. 어린이것도 있습니다.

입장권 가격은 종일권, 오후권, 야간권으로 되어있습니다. 성수기, 비수기에 따라 요금도 다릅니다.
